OPEN
안녕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립여성중고등학교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립여성중고등학교는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설립한 정규 3년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로서 제때 학교를 다니지 못하고 늦은 나이에 배움의 열정이 가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 여성의 능력 발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기관입니다.

 

학교에서의 배움은 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동료와의 돈독한 인간관계를 통해서 삶을 보다 더 풍요롭고 의미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하는 자세를 유지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교에 다니는 동안 가고 싶은 학교, 배움의 열망을 실현할 수 있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헬렌 켈러는 교육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길을 열어주는 중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육은 지식을 확장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음으로써 개인과 사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교육은 변화하는 세계에서 적응하고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인 수단으로 작용한다고 말했습니다.

 

'배움에는 늦음이 없다.'라는 말처럼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의 여정이 이 학교를 통해 더욱 빛나기를 바라며, 전북특별자치도립여성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우리 교직원은 여러분의 도전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립여성중고등학교장   

김 형 태

안녕하십니까?

전북특별자치도립여성중고등학교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는 성인 여성들이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설립하여 정규 3년제 중 · 고등학교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배움에 대한 의욕과 열망은 가득했으나 때를 놓친 여성들이, 그동안 마음속에 간직해두었던 남모르는 꿈과 열정을 이루기 위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뜻을 활짝 펼쳐내고 있습니다.

 

이 학교에 근무하시는 모든 선생님들은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하며 여러분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학습을
위하여 성심을 다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본교에 다니는 동안 서로 더불어서 도와주고 도움을 받으며 따뜻한 말과 행동으로 돈독한 정을 나누며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시길 바랍니다.

 

'나는 천천히 걸어가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뒤로는 가지 않는다.'라는 링컨의 말처럼 우리 학생들도 천천히 가지만 자기 발전을
위하여 서두르지 않고 조급하지도 않게 서로 손잡고 천천히 앞으로 걸어가, 자기 삶의 당당한 주체자로서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의 주인공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북특별자치도립여성중고등학교장   

김 형 태